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생활 꿀팁

메타 스레드 어디까지 써봤니? (사용법, 후기, 신조어, 사용이유 총정리)

by 108번째 직장인 2023. 7. 11.

새로운 SNS 플랫폼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메타 스레드인데요. 사실 이 앱은 혁신적인 플랫폼은 아닙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트위터를 거의 그대로 가져왔다고 할 수 있죠. 굉장히 합릭적인 비난입니다.

 

그럼에도 스레드를 사용해봐야 하는 이유는 참 많습니다. 

 

메타스레드사용법

1.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클릭해서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 아이폰)    

2. 인스타 계정이 있다면 자동으로 뜹니다 (인스타 계정이 없다면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3. 인스타 팔로우 계정을 그대로 따를것인지 건너뛸 것인지 체크합니다. 

 

4. 인스타 프로필을 그대로 따를것인지 새롭게 만들것인지 체크합니다.

 

5. 가입완료! 글, 이미지, 영상 자유롭게 공유하세요. 

 

* 상세기능에 대해서는 위 버튼 (무료다운받기) 을 클릭하시면 상세글이 함께 있습니다

 

 

메타 스레드후기

첫 몇 시간 동안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가입했고, 굉장히 짧은 시간에 수천만 명의 가입자가 생겼습니다. 

 

앱 유저의 평가는 당연히 나뉘고 있는데요. 

 

앱 사용성과 심플한 상호작용 기능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일부 사용자들은 트위터와 다를게 없는 메타스레드를 왜 사용해야 하는지 불만을 가지며 (채널만 늘어난다는 의견)

 

앱의 일부 기능들이 현재 불안정하게 작동한다면 불편함을 말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 부분) 

 

새롭게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자 리뷰는 계속해서 달라질 것입니다. 이런 다양한 피드백을 메타측에서는 반영해나가면서 계속 발전해나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앱은 없으니까요. 

 

메타의 새로운 시도, 혹은 아슬아슬한 카피 그 사이에서 앞으로의 행보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스레드신조어

쓰팔 : 스레드 팔로우를 줄여 쓰팔이라고 합니다.ㅎㅎ

 

(인스타 친구를 인친, 페이스북 친구를 페친이라고 했는데, 이곳은 다소 매운맛이 있습니다. 쓰팔해주세요! 쓰팔하고 갈게요. 이런 문장을 자연스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쓰팔놈 : 스레드 서로 팔로우하고 친해진 사이를 쓰팔놈이라고 합니다. 정말 매운맛이죠? 생각보다 더 자유로운 커뮤니티가 될 것 같네요. 

 

쓰토커 : 쓰토커.. 과연 어떤 뜻일까요? 아래 클릭 확인해보세요. 총 9가지 스레드신조어가 담겨있습니다.

 

 

메타스레드 사용해야 하는 이유 3

스레드 사용해야 하는 이유 3가지 설명드립니다. 

 

엄청난 유저수를 자랑하는 인스타 플랫폼과 연동된다는 것, 메타가 만들었다는 것, 텍스트 기반은 쉽게 죽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나씩 말씀드려볼게요.

 

 

인스타 사용자를 그대로 데려오는 플랫폼

스레드계정은 인스타그램 유저에 한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바로 메타가 런칭한 앱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메타와 인스타가 어떤 관계인지 궁금해 하실 분도 계실텐데요.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마크 주커버그의 회사입니다. 

 

즉, 인스타 유저 데이터를 이미 보유하고 있어 인스타와의 연결성이 아주 우수합니다. 

 

스레드내 인스타 아이콘이 있어 마치 구름다리 건너듯 플랫폼간 연결이 쉬워졌죠. 

 

인스타 계정을 키우는 사용자라면 스레드도 함께 하면 그 시너지가 커지겠죠?

 

예를들어, 내가 타겟팅하는 유저를 투트랙으로 나눠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영상 등 빠른 호흡에 익숙할 타겟과

 

텍스트를 읽으며 나만의 속도로 SNS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타겟으로 나눠 더 많은 파이의 유저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분명 미래를 선도해나가는 거대기업, 메타

모바일을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페이스북과 인스타.

 

마크 주커버그가 페이스북 만들고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킨 후, 인스타그램이라는 앱을 발견하고 인수합니다. 

 

또, 미래 먹거리인 메타버스를 빠르게 받아들여, 사명까지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꾸죠. 

 

이렇게 메타 CEO는 미래를 내다보고 한발 앞서 준비하는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엄청난 자본과 인재를 보유하고 있는 메타에서, 이 스레드를 그냥 가만히 둘 일은 없겠죠. 

 

트위터를 카피했다는 여론이 가장 압도적이지만, 그럼에도 기대되는 플랫폼임은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같은 것으로 다른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례는 무수히 많으니까요. 

 

 

텍스트 기반  선호도 확대

인스타그램은 사진,영상 기반의 앱입니다.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를 사용하고 있죠.

 

(제가 처음 인스타 계정을 만들었던 때가 2012년입니다. 벌써 10년이 훌쩍지났네요.)

사진과 영상에 지쳐 새로운 형식이 필요한 분들이거나, 처음부터 텍스트 기반 소셜에 익숙한 분이라면 이 앱이 굉장히 반가울 수 것입니다. 

 

텍스트 기반 커뮤니티로는 현재 '트위터'가 가장 유명하지만, 인스타 유저를 모두 품고 있는 있는 메타가 런칭한 스레드가 앞으로 얼마나 발전해나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1020세대의 블로그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숏폼과 이미지가 아니면 그들의 주의를 잡을 수 없을 것만 같았지만,

 

쏟아지는 이미지 정보와 엔터 영상의 홍수 속에서 여전히 잘 자리하고 있는 텍스트 플랫폼은 문명이 끝나지 않은 이상 이어질 것 같네요. 

 

 


지금까지 메타스레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백문이불여일견, 듣고 상상하는것보다 단 한번 직접 다운받고 사용해보는 것이 가장 좋겠죠. 

 

인스타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가볍게 한번 로그인해보시기바랍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현재 threads 앱은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인스타 계정을 삭제하지 않는한) 

 

이 부분은 개선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셔서, 또다른 새로운 세계 한번 딥다이브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텍스트 기반이긴하지만, 짤, 밈처럼 재미있는 이미지, 살짝 정줄 놓은 이미지들이 굉장히 많아 스낵콘텐츠로 시간죽이기에도 제격입니다.

댓글